본문 바로가기
금융

서민금융진흥원 소액생계비 대출 자격 조건 및 신청방법

by 기기분석 박사님 2023. 4. 14.

2023년 3월부터 서민금융진흥원 소액생계비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번 정부지원 소액생계비 대출은 연체자와 무직자도 가능하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해당 정책지원 대출에 대한 자격 조건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소액생계비 대출은 출시하자마자 신청자가 폭주하여 신청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변경된 신청방법과 자격 조건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천천히 읽어보시고 본인이 조건에 부합하는지 확인하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소액생계비 대출 자격 조건

소액생계비 대출을 신청하려면 2가지 조건만 충족하면 됩니다. 이번 정부지원 대상은 신용점수가 낮고 소득이 적은 사람들입니다.

 

  • 신용점수 하위 20% (NICE 744점 이하)
  • 연봉 3500만원 이하

 

다른 조건은 보지 않고 위의 2가지 조건을 충족한다면 대한민국 국적 그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 신청방법을 참고해서 진행해 보세요.

 

소액생계비 대출 신청하기

 

 

서민금융진흥원 소액생계비 대출 신청은 우선 온라인으로 사전 대출 자격 조회를 진행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후에 센터를 방문해서 대출 심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대출 자격 조회 및 센터 상담 예약 시간

대출 자격 조회와 센터 방문 상담 예약은 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이 시간 외에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 매주 수요일~금요일
  • 오전 9시 ~ 오후 8시

 

대출 자격 조회는 온라인에서만 가능합니다. 이 단계를 통과해야 센터 상담일정을 잡을 수 있습니다. 현재는 예약이 폭주하고 있어서 4월에 방문 예약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가금적이면 빨리 신청을 하셔야 그만큼 소액생계비 대출을 빨리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금리 및 한도

대출 금리는 기본 15.9%이고 한도는 최대 100만 원입니다. 

 

  • 한도 : 최대 100만원 (50만 원/회, 2회 가능)
  • 금리 : 9.4% ~ 15.9%

 

금리는 15.9%에서 시작되지만 성실상환하면 6개월에 3% p씩 낮아집니다. 그리고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온라인 교육을 수강하면 0.5% p 우대 금리가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교육은 상담 예약 일정이 확정되면 별도의 안내 문자가 발신됩니다.

 

 

상환방법 및 필요서류

상환방법 : 만기 일시상환 (최대 5년까지 연장 가능)

필요서류 : 신분증 및 예금통장 사본

 

소액 생계비 대출 자주 묻는 질문

Q. 햇살론이나 새 희망홀씨 등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지원하는 다른 대출을 이용해도 신청이 가능한가요?

A. 기존 서민금융진흥원 보증 대출을 받아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Q. 소액생계비 대출은 무직이나 연체자도 신청이 가능한가요?

A. 연봉 3500만 원 이하이면서 NICE평점 744점 이하라면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Q. 소액생계비 대출은 온라인 신청이 불가한가요?

A. 현재는 오프라인 대출만 가능합니다. 그러나 예약은 반드시 온라인으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썸네일
서민금융진흥원 소액생계비 대출

 

오늘은 서민금융진흥원 소액생계비 대출 자격 조건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예산이 소진되기 전에 빨리 신청해서 받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신용점수가 낮거나 기대출이 많아도 받을 수 있는 대출이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들은 위의 내용을 다시 천천히 검토해 보신 후에 신청해 보세요.

 

댓글